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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헌터 월드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6분 이상 단멸과 붕괴의 강렬궁 세팅

회피복장 위주 플레이의 단멸과 붕괴의 강렬궁 범용 극딜 세팅입니다.

 

☆ 중요

공격7 : 공격4와 별 차이는 없지만 남는 슬롯에서 딜을 최대한 올리는 스킬

간파7 : 회심100%

도전자7 : 회심 100% 최대한 몬스터를 빠르게 분노시켜 도전자 활성화 필수

정비4 : 정비3+복장 정비1 복장 무한유지, 회피복장 운영

슈퍼회심3 : 딜 증가

약점특효3 : 회심100% 상처관리 필수

회피 성능5 : 회피 성능3+복장 회피 성능2 회피복장은 회피 성능 적용X

통상2 & 강사2 : 공4통상2강사2 > 공7통상1강사2 or 공7통상2강사1 딜 증가

체술 : 체술2+강주약+야옹체술

회피 거리 UP : 다단히트 판정 벗어남, 포지셔닝, 0 or 2투자시 불편한감(개인취향) 이것 외의 딜증가 스킬과 유틸 스킬을 챙길만한 것이 없음

납도술 : EX오르문그헬름α에서 딸려오는 유틸 납도가 느린 활입장에서 나름 유용 0 or 2투자 시 불편한 감(개인 취향)

강궁주, 삭격주 : 필수

스태미나 급속 회복2 : 활 특성상 쉬지 않고 계속해서 딜을 넣고 스태미나가 덜 닳는 모션 선택으로 적절한 콤보 선택과 스탭을 회피용으로만 써도 스태미나가 부족하기 때문

 

 

 


 

 

 

[  증가를 위해 고려해볼 만한 스킬 ]

 

전화위복 : 특정 몹에서는 충분히 활용가치가 있어 보임 추후에 세팅 공유

 

완전충전 : 장판, 사소한 짤 딜, 소형 몬스터의 꼽사리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하여 자주 빠진다.

  ㄴ완전충전3 세팅결과 공격4, 완전충전3이 한계

     조금만 체력이 깎여도 납도를 하고 체력을 충전 or 회심 100%를 포기하고 커스텀 강화 체력 회복? 매우 불편하다.

 

 

 

[ 다르게 고려해볼 만한 방어구 ]

 

EX텐터클헬름γ : 공격7, 정비4(정비3+복장 정비1), 회피성능5(회피성능3+복장 회피성능2) 셋다 챙기지 못함

공격 or 정비 or 회피성능 셋중 하나를 무조건 내리고 스태미나 급속 회복 2->3 ?

  ㄴ스태미나 급속 회복은 스태미나가 최대로 채워졌을 땐 없는 효과나 마찬가지인

     즉, 효율을 보기 위해선 스태미나가 최대로 채워져 있어선 안된다.

     적절한 포지셔닝과 콤보를 끊임없이 한다면 스태미나 급속 회복 3렙만으로도 스태미나가 넘쳐나는 것을 알 것이다.

     그리고 1.2배 -> 1.3배 과연 그렇게 차이가 있을까

  ㄴ회피복장(약 20초간 공격력 1.3배 상승) 운영으로 높은 공격력을 가진 단멸과 붕괴의 강렬궁의 스펙을 활용하기 위함

     최대한 빠르게 회피복장 쿨을 돌려주는 것이 좋다.

 

EX용문각인왕관β : 421 이였으면 몰라도 411 슬롯이 모자라다.

 

EX드래곤헤드β : 이 세팅은 3슬롯이 많이 필요한 세팅이므로 과도한 444슬롯과 방어구에 기본적으로 달려있는 기절 내성3 때문에 여러모로 스킬을 챙기지 못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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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문+황제금활 못지않습니다.

속성 육질이 좋다는 나나도 표기 딜량에서는 용문+황제금활에 조금 밀리고

회피 복장이 꺼지면 딜이 떨어지는 것이

50발 다쓴 후에 접격병(1.18배)을 쓰는 것으로 가정해서 계산하면, 탄환절약 스킬의 화력효율은 약 2.81%.
이것도 62.5발 이내로 클리어하는 상황에서의 평균치이므로 실전에서의 실질적인 기대값은 더 낮아질 수 있다.
만일 토벌하는 데에 150발의 화살을 쐈다고 가정한다면, 접격병 교체 기준으로 탄환절약의 화력 기댓값은 약 1.14%까지 떨어진다.

출처 : mhwdb.egloos.com/6658793

 

강격병 탄절약+스태미나 한계 돌파+스태미나 급속 회복+정비+삭격주+발도술[힘]+마비, 수면병 등

여러 자잘한 유틸로 모두 땜빵이 되고도 남는다고 봅니다.

 

 

 


 

 

 

 COMMENT ※

많은분들이 EX텐터클헬름γ를 채용하시는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스태미나 급속 회복3은 무분별하게 스탭을 마음껏 밟아도

스태미나가 넘쳐난다는 의견들도 많이 보이고

스태미나 급속 회복1은 체감이 되지 않고 2부턴 체감이 되어 3은 과분하다는 의견도 보입니다.

EX오르문그헬름α는 단일 착용 시에도발도술[힘]이 발동되어

발도공격에 조금이나마 이득을 챙길 수 볼 수 있습니다.

단멸과 붕괴의 강렬궁이 용문+황제금활에 비해 데미지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은

통상2&산탄2를 채용하지 않고 1에서 멈추는 것과

단멸과 붕괴의 강렬궁은 기본 공격력이 높다는 장점을

회피복장의 공격력 1.3배 상승으로 최대한 끌어올려야 하는데

 점을 살리지 못한 세팅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회피복장 운영으로 인해 활공복장은 강제로 따라와야 하므로

복장에 의존하신다면 운용 난이도가 상당합니다.

 

 

 

모든 의견을 존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