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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로저스

[클로저스] 하피 학개론 스킬 살펴보기

하피 학개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2021년 8월 26일자  하피 밸런스 기준

[하피의 장점]

1. 2단 점프 숙련이 되면 타 캐릭터들이 강제로 착지해야 할 때 항시 딜 타임

2. 지속 딜이 좋음? (매 밸런스 패치 마다 자주 빠져 타 캐릭터에 이젠 밀리는 감이 있다.)

3. 짧은 쿨타임

4. 스킬 시전 모션이 짧아 연계가 부드러워 정해진 빌드가 없음

5. 기동성이 좋음

6. 강제 착지 스킬이 있긴 하지만 추가타 모션이 공중으로 올라가 콤보가 끊기지 않음

7. 자가 회복스킬이 있어 생존력이 좋음

9. 옷걸이

 

 

 

[하피의 단점]

1. 2단 점프 숙련도 차이

1. 2단 점프로 인하여 무적기가 부족

2. 순간 극딜이 타 캐릭터에 비해 밀림

2. 주요 딜링 스킬의 범위가 좁음

2. 일부 주요 딜링 스킬 확정 백어택 부재

2. 종합 전투력 평균과 종합 전투력 성장률이 낮음

3. 짧은 쿨타임으로 인한 쿨타임 누수

4. 모션 후딜 캔슬 능력과 1, 3번으로 인한 파일럿 차이

4. 정해진 빌드가 없어 실시간으로 판단

4. 스킬 모션이 짧아 ↑의 이유로 몇 수 앞을 보면서 콤보를 이어가야 함

5. Z축 기동성은 좋지 않음

6. Y축으로 계속 올라가는 스킬 특성상 고도 조절이 필요

8. 결전기의 성능들이 좋지 않음

 

 

 

[종합]

하피 어떤 캐릭터도 없는 공중 긴급회피의 메리트가 있지만

그 때문에 무적이 타 캐릭터에 비해 부족하지만 자가 회복 능력이 있어 현 메타에서 유지력이 좋다.

저스트 즉사 패턴+프리딜 타이밍이 파리왕, 폭식왕 이후 많이 없어졌기 때문에 현 메타에 딜 매커니즘이 잘 맞진 않는다.

현 메타에서 자가 회복 능력 하나가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긴 시간동안 딜을 할 때 스킬 쿨타임에 문제가 있어 평타를 때려야 하는 소수 타 캐릭터와는 달리

공격 속도를 억지로 높게 올리지만 않으면 쿨타임이 제때 돌고 짧은 스킬 시전 시간과

다양한 방면에서 유연하게 쓰이는 스킬 성능으로 모든 스킬들과의 쿵짝이 잘 맞는다.

 

 

 

[영상]

https://youtu.be/4cj1AwuGtV0

1번 패턴

 

 

 

https://youtu.be/CVqFwaAIkY8

2번 패턴

 

 

 


 

 

 

긴급회피

모든 캐릭터 공용 스킬입니다.

 

 

 

긴급회피 일반모션

이동 거리가 깁니다.

 

 

 

긴급회피 응용1

하피의 긴급회피는 에어리얼 판정이므로

긴급회피-스킬 사용 시 에어리얼 스킬 모션이 나감

저공 스킬샷이 가능합니다.

 

 

 

긴급회피 응용2

뒤에 설명드릴 하피의 2단점프를 사용하여

긴급회피를 너무 빨리 사용했을 시 2단점프로 활용 가능

 

 

 


 

 

 

2단 점프

아이덴티티

클로저스에서 유일하게 공중 긴급회피가 가능한 하피

 

 

 

2단 점프

도약하면서 몸이 그림자로 출력되는 타이밍이 저스트 타이밍입니다.

한번 2단 점프를 사용했을 시 을 무조건 짚어주어야 합니다.

 

 

 

2단 점프 응용

공중에서 덤블링 하는 모션을 캔슬 가능합니다.

 

 

 


 

 

 

EX윈드 스팅

주 딜링기

7초 이내 사용 필수

에어 드라이브, 익사이트 어게인!, 인터루드 스콜 시전마다 쿨타임 감소

 

 

 

EX윈드스팅 지상모션 공중모션

지상 모션과 공중 모션이 동일합니다.

한번 빗나가도 다시 한 번 사용이 가능하여

두 번의 시도 안에 적중을 해야 합니다.

 

 

 

EX윈드스팅 공격 적중모션

공격이 적에게 닿을 시 추가타 동작을 합니다.

 

 

 

EX윈드스팅 공중모션 키보드↓버튼

공중 모션 중 키보드↓버튼으로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윈드스팅 판정이 안닿습니다.

EX윈드스팅-2단점프

이펙트 출력은 되지만 안닿습니다.

 

 

 


 

 

 

EX소닉붐

주 딜링기

 

 

 

EX소닉붐 지상모션

EX소닉붐 키보드 중립 키는 앞으로 전진 시전 후 추가타

중립 키 모션 시 한번 빗나가도 다시 한 번 사용이 가능하여

두 번의 시도 안에 적중을 해야 합니다.

EX소닉붐 키보드↓키는 즉시 추가타 시전

 

 

 

EX소닉붐 적중모션

적과의 거리가 멀면 즉시 시전보다는 중립 키로 전진하고 붙어서 추가타 시전

 

 

EX소닉붐 공중모션

지상 모션과 동일합니다.

 

 

 


 

 

 

EX제피르콤비네이션

M.O.P 시동 서브 주 딜링기

시전 시 에어 드라이브, 사이클론, 하피 스트라이크 쿨타임 감소

 

 

 

EX제피르 콤비네이션 지상모션

지상 모션은 무조건 최대 높이까지 올라가서 시전 합니다.

 

 

 

EX제피르 콤비네이션 공중모션

공중 모션으로 쓰시면 됩니다.

 

 

 

 


 

 

 

드로우

M.O.P 시동 유지 디버프 회복 서브 딜링기

포르투나레벨레이션 터트리기 시전 시 쿨타임 초기화

 

 

 

드로우 지상모션

특별히 설명할 것이 없습니다.

 

 

 

드로우 공중모션

구 각성 포카드에 있는 치피감 디벞이 중첩 되지 않습니다.

 

 

 

각성 드로우 지상모션

 

 

 

각성 드로우 공중모션

구 각성 포카드에 있는 치피감 디벞이 중첩 되지 않습니다.

 

 

 


 

 

 

에어드라이브

이동 서브 딜링기

시전 시 EX윈드스팅 쿨타임 감소

EX제피르 콤비네이션 시전 시 쿨타임 감소

 

 

 

에어드라이브 지상모션

3번에 걸쳐 나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드라이브 공중모션, 응용1

에어 드라이브 지상 모션은 중립 or ↑

에어 드라이브 공중 모션은 중립 or ↓

하피는 공중으로 심하게 올라가는 편이라서 ↓키로 고도조절을 해주세요.

 

 

 

에어드라이브 응용2

EX윈드스팅-에어 드라이브-EX소닉붐-에어 드라이브-EX윈드스팅-에어 드라이브-EX소닉붐

EX윈드스팅, EX소닉붐, 에어 드라이브를 각각 사용하여 응용

 

 

 


 

 

 

루나틱 타이푼

인장 데미지

 

 

 

루나틱 타이푼 지상모션

지상에서 절대로 쓰지 마세요.

 

 

 

루나틱 타이푼 공중모션 응용

추가타 채널링 사이 키 입력을 늦게하므로 공중에 머무는 시간을 활용하여

위치를 잡기에 용이합니다.

 

 

 


 

 

 

익사이트 어게인!

버프 디버프 주 딜링기

각성 딜링용 사용 시 백어택 필수

시전 시 EX윈드스팅 쿨타임 감소

 

 

 

익사이트 어게인! 지상모션 공중모션

일반 드로우, 각성 드로우, 구 각성 포카드, 신 각성 포카드의 치피감 디벞과 중첩이 됩니다.

 

 

 

각성 익사이트 어게인! 지상모션 공중모션

2번에 걸쳐 나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익사이트 어게인!은 땅짚기 판정이 아닙니다.

 

 

 


 

 

 

사이클론

버프 디버프 서브 딜링기

EX제피르 콤비네이션 시전 시 쿨타임 감소

 

 

 

사이클론 지상모션

모션이 이쁩니다.

 

 

 

사이클론 공중모션 응용

사이클론 추가타인 앞으로 이동하는 모션을 보고 바로 캔슬을 시켜도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갑니다.

추가타방향 전환가능합니다.

 

 

 


 

 

 

포카드

M.O.P 유지 시동 버프 디버프 회복 서브, 주 딜링기

일반, 구 각성 포카드 백어택 필수

포르투나레벨레이션 터트리기 시전 시 쿨타임 초기화

 

 

 

포카드 지상모션

 

 

 

포카드 공중모션

 

 

 

구 각성 포카드 지상모션

 

 

 

구 각성 포카드 공중모션 응용

포카드는 모션을 보고 바로 캔슬을 시켜도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갑니다.

 

일반 드로우와 각성 드로우에 있는 치피감 디벞이 중첩 되지 않습니다.

 

 

 

신 각성 포카드 지상모션

 

 

 

신 각성 포카드 공중모션

일반 드로우, 각성 드로우, 일반 익사이트 어게인!의 치피감 디벞과 중첩이 됩니다.

 

 

 

카드가 1개씩 개별로 데미지가 들어가므로 모션 지속 모션 동안 카드가 1~5개가 순차적으로 생성되므로 카드 5개가 온전히 출력될 때 까지 기다렸다가 모션캔슬

 

 

 


 

 

 

이카루스 폴

디버프 무적기

 

 

 

이카루스 폴 지상모션

이카루스 폴은 땅짚기 판정이 아닙니다.

 

 

 

이카루스 폴 공중모션

스킬 키를 꾹 누르고 있으면 공중에서 좀 더 긴 시간을 머물 수 있습니다.

 

 

 


 

 

 

벤투스 임팩트

주 딜링기

백어택 필수

추가타 꼭 쓰세요

 

 

 

벤투스 임팩트 지상모션

바로 내리꽂습니다.

 

 

 

벤투스 임팩트 공중모션

지상 모션과 달리 선 모션이 있어 이동이 가능합니다.

 

 

 

벤투스 임팩트 응용

2단점프-벤투스 임팩트-2단점프

벤투스 임팩트는 땅짚기 판정입니다.

 

 

 


 

 

 

인터루드 스콜

주 딜링기

7초 이내 사용 필수

시전 시 EX윈드스팅 쿨타임 감소

 

 

 

인터루드 스콜 지상모션 공중모션 응용

인터루드 스콜-인터루드 스콜 추가타

2번에 걸쳐 나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모션인 섬머쏠트 공격은 방향 전환이 가능합니다.

 

 

 

인터루드 스콜 강화

인터루드 스콜-스킬-인터루드 스콜 강화 추가타

인터루드 스콜과 추가타 사이에 스킬이나 2단 점프섞을 시 인터루드 스콜 추가타강화됩니다.

에어 드라이브와 포르투나 레벨레이션 첫 번째 모션에만 판정이 납니다.

 

 

 

인터루드 스콜 강화 응용

인터루드 스콜 강화 추가타모션을 보고 바로 캔슬을 시켜도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갑니다.

 

 

 


 

 

 

하피 스트라이크

버프 무적기

EX제피르 콤비네이션 시전 시 쿨타임 감소

 

 

 

하피 스트라이크 지상모션

키다운 시간 동안 무적 시간이 굉장히 깁니다.

지상모션은 저공 상태입니다.

 

 

 

하피 스트라이크 공중모션

데미지가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고 버프용이므로 길게 쓰지 맙시다.

 

 

 


 

 

 

헤르메스 램피지

주 딜링기

백어택 필수

두 번째 모션 땅 짚기 전에 캔슬하는 타이밍 연습

 

 

 

헤르메스 램피지 지상모션

 

 

 

헤르메스 램피지 공중모션 응용1

추가타방향전환가능합니다.

헤르메스 램피지의 추가타 발동 즉시 모션을 보고 바로 캔슬을 시켜도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갑니다.

 

 

 

헤르메스 램피지 응용2

적당히 타이밍 맞춰서 고도조절가능합니다.

 

 

 


 

 

 

포르투나 레벨레이션

M.O.P 시동 버프 회복 무적 주 딜링기

스킬 첫 번째 시전 도중 캔슬 시 스킬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시전 시 드로우, 포카드류 쿨타임 초기화

 

 

 

포르투나 레벨레이션 지상모션

하트-스페이드-조커-하트-스페이드-조커

이렇게 두 사이클을 돌리면서 사이클 중 무적추가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르투나 레벨레이션 공중모션 80%

조커-조커-조커-조커-조커-조커

80%의 확률조커고정됩니다.

 

 

 

포르투나 레벨레이션 응용

포르투나 레벨레이션 추가타모션을 보고 바로 캔슬을 시켜도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갑니다.

 

 

 


 

 

 

<공통되는 항목 삭제>

<개인 주관입니다 취향껏 선택해서 운영하세요.>

일반스킬과 각성 스킬을 자신의 취향대로 선택하여 골라 쓸 수 있기 때문에 콤보 운영하는 다양함이 정말 마음에 든다.

저는 각성 드로우 + 일반 익사이트 어게인 + 신 각성 포카드 조합으로 쓰고 있습니다.

 

빨 -

파 +

보 ++

 

 

 

[드로우]

Lv.10 일반 드로우 : 풀 타 시간 짧음 / 범위 작음 / (M.O.P) 10636% / 슈퍼아퍼 크래시 Lv.1 / (조커) M.O.P 버프 / (M.O.P) 확정 조커

컨셉 : 잘 모르겠다.

구 각성 포카드에 있는 치피감 디벞이 일반 드로우의 치피감 디벞과 중첩이 안된다.

각성 드로우 풀타를 다 못맞춘다면 일반 드로우가 딜이 더 좋음 M.O.P 관리를 안하면 딜량이 저조하고 딜로스가 생길 수 있음 (난이도 中)

 

 

 

Lv.10 각성 드로우 : 풀 타 시간 길음 / 약간의 선딜이 느껴짐 / 범위 큼 / (M.O.P) 11856% M.O.P 버프 / M.O.P 시동

컨셉 : 아무리 봐도 이게 좋은것 같다.

구 각성 포카드에 있는 치피감 디벞이 각성 드로우의 치피감 디벞과 중첩이 안된다.

각성 드로우 풀타를 다 맞춘다면(맞추기 어려운것도 아니다...) 각성 드로우가 딜이 제일 좋음 M.O.P 관리 안해도 되는 딜로스 없는 유연함 (난이도 下)

 

 

 

 

 

[익사이트 어게인!]

Lv.6 일반 익사이트 어게인! : 범위 작음 / 고공 심함 / 1951*2% / 치명타 피해 저항력 20% 감소 디버프 / (20기준)여분 스킬 포인트 28

컨셉 : 치피감 디벞 + 익사이팅! 버프용 스킬

일반 익사이트 어게인! 20렙은 너무 퍼뎀도 낮고 마큡 효과도 좋지 않아 6렙으로 적용하였고 퍼뎀을 보고 딜링용으로 쓸거면 일반 익사이트 어게인! 20렙 보다 각성 익사이트 어게인 20렙이 더 좋아 보인다.

일반 드로우, 각성 드로우, 구 각성 포카드, 신 각성 포카드에 있는 치피감 디벞이 일반 익사이트 어게인!의 치피감 디벞과 중첩이 된다.

범위도 작고 타격 시 공중으로 계속 떠 모션이 안좋아 운영이 힘들지만 치피감 디벞으로 모든 스킬의 기대 딜량을 높여주고 여분 스킬포인트가 많다. (난이도 上)

 

 

 

Lv.1 각성 익사이트 어게인! : 범위 큼 / 고공 심하지 않음 / 1704*2% / (20기준)여분 스킬 포인트 38

컨셉 : 익사이팅! 버프용 막 쓰는 스킬

각성 익사이트 어게인!에 비해 운영이 쉽고 각성 익사이트 어게인!의 퍼뎀이 주 딜링용 스킬로 자립할 만큼 좋지 않다 생각하면 고려해볼만하고 여분 스킬포인트가 너무 많다. (난이도 下)

 

 

 

Lv.20 각성 익사이트 어게인! : 범위 큼 / 고공 심하지 않음 / 4618*2% / (20기준)여분 스킬 포인트 0

컨셉 : 익사이팅! 버프 + 주 딜링용 스킬

일반 익사이트 어게인!의 치피감 디벞이 사라져 모든 스킬의 기대 딜량을 높혀주진 않으나 운영이 그에 비해 쉽고 2667*2% 퍼뎀을 더 챙겨 딜링용 스킬로 쓴다. (난이도 中)

 

 

 

 

 

[포카드]

Lv.15 일반 포카드 : 확정 체이스 / 풀 타 시간 길음 / 10.99초 / 26208% / (조커) HP 17% + MP 32% 회복 / (조커) 냉정과 열정 : 물관 10*2% + 물치피 15*2% 버프 / (조커) M.O.P 버프 / (M.O.P) 확정 조커

컨셉 : 유지력은 좋지만 신경 써줘야 하는 스킬

풀 타 시간이 길어 백어택 노리기가 어렵고 M.O.P 관리를 해주면 좋고 관리를 못해주면 안좋다. (난이도 中)

 

 

 

Lv.15 구 각성 포카드 : 설치기 / 10.5초 / 21624% / HP 13% + MP 32% 회복 / 냉정과 열정 : 물관 10% + 물치피 15% 버프 / 미중첩 치명타 피해 저항 20% 감소 디버프 / M.O.P 버프 / M.O.P 시동

컨셉 : 쉬운 스킬

설치기라 백어택 노리기가 쉽고 일반 드로우와 각성 드로우에 있는 치피감 디벞이 구 각성 포카드의 치피감 디벞과 중첩이 안된다.

치피감 디벞과 M.O.P 관리를 안해도 되는 딜로스 없는 유연함 (난이도 下)

 

 

 

Lv.15 신 각성 포카드 : 확정 에, 체, 백 / 반 설치기 / 무적 / 15초 / 에, 체 16247% + 에, 체, 백 12060% / MP 20% 회복 / 중첩 치명타 피해 저항 20% 감소 디버프 / M.O.P 버프 / M.O.P 시동

컨셉 :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스킬

첫번째 타가 즉발이라 백어택 노리기가 쉽고 두번째 타가 확정 백어택인 포지션의 유연함

타 캐릭터에 비해 무적이 별로 없는 하피에게 무적기를 주었지만 쿨타임이 그만큼 길고 HP 회복이 사라져 유지력이 떨어졌다고 본다.

냉정과 열정 버프가 없지만 치피감 디벞이 중첩되며

M.O.P 관리를 안해도 되는 딜로스 없는 유연함. (난이도 中~上)

 

 

 


 

 

 

이 글은 클로저스 공략 게시판과 함께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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