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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헌터 월드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활 강사 후딜레이 캔슬 및 응용

퀵연강연강을 빠르게&강사퀵샷을 안전하고 빠르게 쓰는 테크닉

 

☆중요

프레임과 시야를 해치는 시각 요소들은 모두 모드와 설정으로 지웠습니다.

퀵연강연강 콤보 사이클 기준입니다.

 

 

 

<일반적으로 강사-퀵샷을 할 때 벌어지는 장면>

회색으로 출력되는 장면은 강사의 후딜레이 프레임(이미지 불러오는 중 느리게 출력)

 

모션 파생

강사-퀵샷강사의 후딜레이가 끝난 후 (퀵샷, 곡사) 키 입력

강사-곡사강사의 후딜레이 (퀵샷, 곡사) 키 입력

 

 

 

설명

정확한 강사후딜레이측정하려면

강사가 끝나고 첫 번째 프레임(퀵샷, 곡사) 키 입력으로 퀵샷 모션

or

강사의 마지막 프레임(퀵샷, 곡사) 키 입력으로 곡사 모션

으로 측정해야 하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므로

제가 최대한 강사의 마지막 프레임(퀵샷, 곡사) 키 입력으로 곡사 모션을 재현해보았습니다.

(이것 보다 프레임이 더 늘어날 수 있다는 점)

 

 

 

문제점

1. 강사 후 자세를 바로 잡고도 곡사가 나가는 것으로 보아

비정상적으로 강사후딜레이가 길다는 것이 사진으로 보아도 느껴짐

실제로 플레이를 해보아도 강사-곡사 판정이 너무 널널하다는 것을 느낌

2. 강사 후 언제 퀵샷을 써야 하는지 명확한 판단 기준없음

 

 

 

30프레임 기준 15프레임

회색으로 출력된 프레임 수입니다.

(프레임이 더 늘어날 수 있음)

 

 

 


 

 

 

<강사 후딜레이 캔슬 테크닉이 적용된 강사-퀵 샷>

회색으로 출력되는 장면은 강사의 후딜레이 프레임(이미지 불러오는 중 느리게 출력)

 

문제점 1번 개선

강사 모션이 끝날 때쯤 WASD 이동키를 아무거나 꾹 누르면 후딜레이캔슬됩니다.

퀵 연 강(후딜)연 강(후딜)퀵

(강사 모션을 캔슬하려면 추가적인 모션 입력이 이루어져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고려해볼 만한 추가적인 모션은 발도 슬링어, 병 탈부착 등의 모션이 있지만

이 모션들은 모션이 느리고 번거롭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1. 강사-연사WASD 이동키강사 모션 캔슬이 되면서 연사가 나가기 때문에 연사가 더욱 빨리 나갑니다

(30 프레임 기준 4 프레임이 절약됩니다)

2. 강사-퀵샷WASD 이동키강사 모션캔슬이 되고 강사-곡사의 판정이 없어져 퀵샷빠르고 안전하게 씁니다.

 

 

 

문제점 2번 개선

다리를 잘 보시면 이동키 방향으로 움찔하는 모션보이자마자 퀵샷을 쓰시면 안전하게 퀵샷이 나갑니다.

정확한 캔슬 모션측정하려면 움찔하는 첫 번째 모션으로 측정해야 하지만 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

(이것 보다 프레임이 줄어들 수 있다는 점)

 

 

 

추가적인 개선

퀵연강연강이동키 방향으로 움찔하는 퀵샷이동 모션과 연사이동이 가능한 모션활용하여

강사를 쓸 때마다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하고 포지셔닝을 할 수 있습니다.

 

 

 

30프레임 기준 9프레임

회색으로 출력된 프레임 수입니다.

(프레임이 더 줄어들 수 있음)

 

 

 


 

 

 

※COMMENT

정확한 프레임 절약 수치는 측정이 불가능 하나

더욱 빠듯하게 사용하여 프레임간의 격차가 더욱 벌어질 수 있다.

여러 번 시도해보며 다리가 움찔하는 모션을 명확히 구분하는 연습이 필요하고

숙련이 되면 감으로 됩니다.

 

 

 

모든 의견을 존중합니다.